홍동 에너지전환 찾아오는 길과 그 밖의 잡다한 정보
2009.08.13 13:56
잘들 찾아오시겠지만서도 혹여나 해서 저도 잘 모르는 정보들을 추려 보겠습니다.
1. 홍성역이나 홍성터미널에 내려서 홍동행 시내버스 타기
- 홍동행 시내버스는 홍성터미널에서 타면 된다고 합니다. 홍성역에서 나오시면 바로 터미널이 보이죠.
- 홍성군 홈페이지 교통정보 (http://hongseong.go.kr/life/traffic/traffic_01.jsp) 참고하시고,
- 이 정도 차 시간이 후보가 되겠죠?
- 07:55(홍동,화신) 08:20(홍동,월림) 08:40(팔괘,홍원) 09:30(홍동,월림) 10:05(문당,화계2) 10:20(팔괘,홍원) 10:25(금당, 효학) 11:05(홍동,화신)

2. 홍동에서 내리기
- 버스마다 노선이 달라서 홍동으로 들어올 때 들어오는 길이 다르다네요.
- 모두 공통적으로 홍동면사무소 앞에서 내리니까요, 여기 내리시면 확실합니다. 여기서 걸어서 20~25분 쯤 걸린다네요.
- 동막 버스 정류장에 서는 노선을 타셨다면 여기서 내리시는 게 훨씬 빠르답니다.
- 버스 내려서 찾아오시는 길은 에너지전환 홈페이지 설명 (http://energyvision.org/119) 을 참조하세요.
- 홍동면사무소 앞에서 다리를 건너 홍동중학교를 거쳐 10분쯤 걸으시면 커다란 '현대사료' 입간판이 보이고 오른쪽에 동막마을 입구가 나옵니다. 이곳에 서 있는 <에너지전환> 안내판의 표시를 따라 7분 정도 걸어 고바위 너머 동막마을회관에 이르면 저만치 작은 <에너지전환> 안내판이 보일 것입니다. 이제 다 오신 겁니다.


.jpg)
3. 저녁 식사
- 홍동면사무소 근처에 있는 추어탕집에서 저녁을 먹으려고 합니다. (애초에 홍동한우에서 하려다가 고기 안 좋아하는 분도 있고 고기 구워먹는 게 너무 거한 느낌도 있고 해서요.. ^^;)
- 5시 반 정도에 정리를 하고 6시 정도에 식당 도착해 식사를 할까 하는데 시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 지난 번 북녘나무심기 일일호프 때 쟁여둔 북한 술 (인삼주, 들쭉술 등) 세 병 들고 갈테니 같이 맛 좀 보시죠. ^^
4. 홍성 나가기
- 식사를 일찍 마치면 7시 20분 경에 온다는 버스를, 좀 여유있게 식사를 하게 되면 8시 반에 온다는 버스를 타고 홍성으로 나가게 될 것 같습니다.
- 7시 20분 버스면 강남터미널행 8시반 버스나 7시58분 무궁화 열차를 탈 수 있겠는데 좀 빡빡하겠죠?
- 8시 반 버스면 9시 10분 새마을호 열차를 탈 수 있겠고요. 아무래도 8시 반 버스 타게 되기가 쉽지 않을까요? ^^;
5. 서울 돌아가기
- happysong님은 따님과 함께 승용차로 오실테니 가실 때도 차편으로 돌아가심 되겠죠? 댁이 강북인 분들 2분 정도 여기 끼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열차는 7시58분 무궁화 열차 4장과 9시10분 새마을 열차 4장을 예매해두었습니다. 기차 타실 건데 표없는 분들은 빨리 손드시고 저한테 표 사가세요. 필요없는 표는 오늘과 내일 사이로 환불해야겠죠? 기차표 찜하시려면 댓글 남겨주세요~.
- 홍성에서 천안으로 가는 시외버스는 꽤 늦게까지 그리고 자주 있네요. 여차직하면 천안으로 가서 전철타고 서울가도 되겠습니다~.
6. 승용차로 오시는 길
- ...은 제가 잘 몰라서요,
- 에너지전환 홈페이지 설명(http://energyvision.org/119)과 문당환경농업마을 홈페이지 설명(http://mundang.invil.org/village_new/coming_way/contents.jsp), 또는 각종 교통정보 홈페이지 설명 등을 참고해주세요. ^^;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 -> 29번국도 -> 홍성읍 -> 29번국도 -> 대영리입구 -> 문당리
서해안고속도로 홍성IC -> 29번국도 -> 홍성읍 -> 609번지방도 -> 문당리입구 -> 문당리
경부고속도로 천안IC -> 아산 -> 21번국도 -> 예산 -> 홍성읍 -> 609번지방도 -> 문당리입구 -> 문당리
경부고속도로 유성IC -> 32번국도 -> 공주 -> 36번국도 -> 청양 -> 29번국도 -> 대영리입구 -> 문당리

7. 홍성 어떻게 내려오시는지 댓글 달아주세요~.
- 시간과 차편 맞는 분들 같이 만나서 오면 좋잖아요~.
댓글 6
-
시인처럼과 황은 용산에서 5:40분 무궁화 열차 타고 내려갑니다. 표도 없고 일찍 가서 홍동 마을 구경도 하려고요.
-
수수한
2009.08.13 22:41
저는 어떻게든 차편 만들어서 내려가 볼께요.
올라오는 열차 1장 찜합니다.
질문은 좀 더 준비해봐야....
-
아까 전화하려다가 통화를 못했는데요, 수수한님 종아누님과 같이 happysong님 차로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 같이 강북에서 출발하는 거니까 만나기도 어렵지 않을 것 같고요. 금요일 오전에 전화할께요~.
-
민슉슉
2009.08.14 17:51
저는 내일 지하철 타고 느릿느릿 가려고 합니다. ^ㅅ^
시간 맞춰서 가겠습니다. 그리고 올라오는 기차표를 찜할 수 있을까요? 흐
-
그러게요님이랑 강남터미널 6시40분 차 같이 타고 오면 어때요? http://www.easyticket.co.kr 보니까 아직 차표도 꽤 있넹~. 정 안되면 좀 늦을 각오하고 8시40분 차도 고려 못할 건 아니고. 2시간 걸린다니까, 평소만 같다면(평소 안 같겠지비?). 천안 쪽으로 가서 시외버스편으로 오려는 거 같은데 가능하긴 하지만 거의 세 시간 이상 걸릴 것 같은디... 올라오는 기차표는 제공 가능~ ^^..
-
自然
2009.08.24 10:52
힘들었지만 유익했던 2회 온생명론 작은토론회가 벌써 한 주 전의 일이네요. 그 사이에 김대중 대통령의 서거를 비롯하여 또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저 역시 한 주를 정신 없이 보냈습니다. 온생명론 작은토론회 궁금해 하실 분들도 많을 것 같아 간단하게라도 좀 정리해서 올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하고서도 못 했습니다. 이번 주는 좀 나아질지...^^
한 주가 새로 시작할 때의 설레는 느낌을 내내 지닐 수 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