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모임에서 "에너지전환과 에너지독립운동" 정도의 제목으로 발표를 하려던 시인처럼입니다.
발표에 대한 고민과 준비는 조금씩 해오고 있었지만 업무에 밀려 공지를 못올리고 있다가 오늘 올려야지 하던 참에 모임을 취소하게 되었네요. 녹색문명공부모임의 역사가 지금껏 10여년 되었지만 월례 모임을 취소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아시다시피 메르스 사태가 발생한 지 벌써 20여일이 넘었지만 사태가 언제 끝날지 앞이 보이지 않는 와중에 작은 모임 갖는 것마저도 걱정이 되는 지경입니다. 물론 병원감염이 대부분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거나 모임을 한다거나 하는 것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하지만 우리 모임이 아주 다양한 분들이 거의 전국에서 모여들어 하는 모임인지라 다소간이라도 모험을 감수할 분들이 있다 생각됩니다. 해서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넌다는 차원에서 이번 6월 모임을 취소하기로 하였습니다. 장회익 선생님과 재영형, 눈사람 등이 앞서서 상의를 해주셨습니다.
7월엔 이모작님께서 발표를 해주기로 되어 있는데요, 이미 짜여져 있는 일정은 그대로 가고 에너지독립운동에 대한 제 발표는 10월이나 11월 쯤 다른 분 발표에 곁다리로 하는 게 좋겠습니다. 다른 발표 일정에 변경이 없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7월 11일 모임까지는 사태가 진정되기를 기도하시고, 한 달 걸러 7월 모임에 뵙겠습니다.
- 시인처럼
안타깝고 아쉬운 일입니다.